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일본 출국 준비(1) 일본 가족비자 발급 신청 후기 (feat.신여권)

by 푸요미 2022. 7. 11.
반응형

일본 친족 비자를 발급받았다.

(7/11 기준)

현재 일본에 가려면 비즈니스 외에는

단체관광 패키지를 통해서만 여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나는 가족 중에 한 명이 일본 거주 중이므로

가족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었다.

 

친족 비자가 인정되는 촌수는 2촌 이내라고 한다.

나는 시누이 찬스로 가능했던 것

(형제자매는 2촌 관계이므로 형제의 배우자 또한 2촌이라고 함)

 

상세 준비물

1. 여권 원본

2. 신청서

*대행사에 문의하면 메일로 양식 보내줌

출력해서 수기로 작성해서 제출함

방문 목적은 간단하게 가족 방문으로 작성했음

 

3. 사진 1매 3.5x4.5 또는 4.5x4.5

*사진관 가기 귀찮아서 집에 굴러다니던 2년 전 여권사진 냈는데 통과했음

2년 전이나 지금이나 스타일이 똑같기 때문에 대충..ㅎㅎ

불안하다면 사진관 가서 새로 찍길 추천

 

4. 신청인의 주민등록등본 또는 신분증 앞뒷면

가족관계 증명서 뽑는 김에 등본도 같이 출력해서 제출함

 

5. 초청 이유서

*초청인이 써줘야하는 서류

타이핑해도 되고 자필로 써서 스캔해서 보내줘도 됨

나는 부탁하기 번거로워서 다 내가 직접 써서 제출했는데 문제없었음

 

6. 서약 사항

이건 그냥 출력만 해서 제출하면 됨

 

7. 초청자의 재류카드 앞뒷면

시누이가 사진 찍어 보내준 걸로 프린트해서 냈음

굳이 스캔할 필요 없음


대행사
일본 비자 신청은 위 지정 대행사를 통해서만 가능

 

시누이 찬스로 가족 비자를 신청하는 거지만

일본 친구를 만나러 가는 것이기 때문에

혹여나 하는 마음이 있었다ㅜㅜ

비자발급에 걱정이 많았던 나는

여러 대행사에 문의를 해보았는데

그중에서 제일 답변이 빠르고

친절했던 곳으로 결정!

(진짜 단답형에 귀찮아하는 곳도 있었다.. 마상..)

 

 

등기

비자발급 소요시간

우체국으로 빠른 등기 발송

7월 1일 접수 완료

7월 8일 비자 발급 완료 연락 받음

7월 11일 여권 수령

 

대략 10일 정도 걸렸다.

수수료는 5만원

 

신여권

그리고 이것은 나의 신여권!

구여권보다 훨씬 깔끔해 보여서 맘에 든다

신여권의 첫 여행지가 일본이라니

ㅎㅎㅎ

항상 중국 도장만 찍혀있었는데

뭔가 어색한걸?

 

등기 접수하자마자

오사카행 왕복 티켓을 샀는데

지금 다시 보니 벌써 가격이 올라있어서

기분이 좋다

비자 잘릴까 봐 걱정했지만 일단 질렀는데

미리 사길 잘했군ㅋㅋ

 

7월 말 여행이라 곧 있으면 출국ㅎㅎ

가기 전 pcr 검사는 씨젠에서 할 예정이다

그것도 나중에 포스팅 올려야지

 

  ↓ 일본 출국준비 2탄 궁금하시다면 요기로   

[일상이야기] - 일본 출국 준비(2) 씨젠 PCR 예약 및 검사 상세후기와 인천공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