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카카오뷰로 방문자 수 늘리는 법! 초보 블로거라면 지금 바로 시작하는게 좋을 듯

by 푸요미 2021. 10. 7.
반응형

 

초보 블로거가 카카오뷰로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는 법

카카오 뷰

카카오에서 8월에 출시한 기능 '카카오 뷰'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저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초보 블로거분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할 수 있는 굉장히 좋은 기능인 것 같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는 21년 9월 14일 개설

카카오 뷰 채널 21년 10월 2일 개설

하루 평균 방문자수 10명 정도를 웃돌던 제 블로그가

카카오 뷰 덕에 블로그 유입이 조금씩 생기고 있더라구요!

 

 

 

 

블로그 개설 후 계속 저조한 방문자수 그래프가 보이시나요? 창피하지만..ㅎㅎ

카카오 뷰 채널을 개설하고 보드를 발행한 10월 2일 날 일간 방문수가 대폭 늘어났었죠?!


물론 97명이라는 일 방문자 수가 많은 건 아니지만

카카오뷰를 통해 자신의 블로그 유입을 유도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시간을 크게 투자할 필요도 없으니

저는 꾸준히 해보려고 해요~

 

 

카카오 뷰 보드 노출수와 방문자 수 통계

10월4일 노출수 8,424
10월 6일 노출수 303,498

 

10월 2일 채널 개설과 동시에 보드를 발행하고 10월 4일부터 노출이 점점 되기 시작했어요

그러더니 10월 6일 30만 노출, 오늘 10월 7일에는 노출 40만이 되었고

제 보드를 방문한 사람들이 21만명이나 되었네요!

카카오뷰 채널 개설한지 5일치고는 꽤 많은 분들이 제가 발행한 보드에 관심을..!

 


 

이게 진짜 중요한데요

 

카카오뷰 보드를 발행할 때

큐레이션 한 콘텐츠가 모두 본인의 것이어야

블로그 방문자수가 대폭 늘어요

 

블로그 글 20개ㅋㅋ

저는 블로그에 글이 매우 적기 때문에

제 글을 큐레이션 하는데 한계가 있더라구요

 

'우선 채널을 키워보자'라는 생각으로

대부분의 보드엔 남의 것들만 수두룩하답니다ㅋㅋ

그래서 보드 방문자 수 대비 블로그 방문자수는 상당히 적지요

제 카카오 뷰를 통해 방문자수가 대폭 늘어나신 블로거분 분명 계실 거예요ㅎㅎㅎ

 

 

 

만약 한 보드 내에 큐레이션 한 모든 콘텐츠가 본인의 것이라면

유입량은 훨~씬 늘어나겠죠?

그래서 무조건 보드에 내 콘텐츠가 많아야 유리하답니다

 

저는 우선 블로그 글을 열심히 써두고 
카카오뷰 채널을 키워서 나중에 제 블로그를 마구마구 뿌리겠어요!!

 


카카오뷰 눈알

카카오 뷰가 가운데 떡하니 자리 잡고 있는 걸 보니 

카카오에서 많이 밀려고 하는 의도가 아닌가 싶습니다?!

 

초보 블로거분들도 자신의 블로그를
아주 쉽고 빠르게 홍보할 수 있는 기능이니

여러 방법으로 테스트해보며 카카오뷰 채널을 키워보세요!

 

 

 

 

반응형

댓글